체육물품 창고, 과학 실험 도구 등 공동으로 사용하는 물품에 대한 정보는 학기 초에 한 번 정도 조사하고 그 다음에는 잘 관리가 안되는 경우가 많다. 어느 장소에 얼마만큼 있는지 확인하게 위해 개인별로 담당자에게 물어봐야 하고 그 과정이 반복이 된다.
1. 자료 대장 활용하기
학년 초 담당자가 자료 대장 등을 만들어서 최초의 상태를 기록한다. 다른 교사들은 자료의 유무와 수량을 파악하기 위해 담당교사에게 물어보거나 자료 대장을 찾아봐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.
또 자료를 누가 가지고 있는지 현재 얼만큼 남아 있는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.
구글문서 도구 중 ‘스트레드시트(엑셀과 유사)’를 이용하여 관리할 물품에 대한 기본 틀을 만들고 사용 즉시 관련 수치를 수정하고, 새롭게 추가된 경우에 추가하여 실시간으로 공동 사용 물품에 대한 정보를 학교 구성원 모두 공유할 수 있습니다.
# 구글 문서 작성하고 공유하는 방법 링크 http://blog.naver.com/kingofnsb/220131894391
1. 물품 대장 링크 공유하기
물품이 기록된 공유 문서를 작성하고 그 링크를 학교 홈페이나 학교 SNS 등에서 링크를 공유합니다.
* 물품 대장 링크 예시 : https://docs.google.com/spreadsheets/d/1ouuIVgc-3qr_3xXsXKz_Ts8NUmqBzel62frcpL3k0go/edit?usp=sharing
2. 사용자가 사용 후 변동 사항 즉시 변경
3. 물품 사용 시 불편사항, 건의사항 기재 – 담당자가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조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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